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다낭 여행

[다낭 호텔] 새벽 비행 후 잠만 자기에는 좋은 "삼디(samdi) 호텔"

 

 

다낭 여행을 결심하고, 가장 싼 항공권을 찾아보니 22시 30쯤 출발해 새벽 1시 30분에 도착하는 비행기였습니다. 새벽에 도착하니 딱히 숙소에 오래 머물 것도 아닌지라 일행과 전 자연스레 공항에서 픽업이 되는 호텔 중 잠만 자기 좋은 가성비 호텔을 찾기 시작했고, 아고다 열심히 검색해 보니 광고인지 계속 상단에 노출되던 삼디호텔이 포착되었습니다. 한국인 리뷰에 딱 저희가 원하는 조건에 맞게 새벽에 잠만 자기 좋고, 늦은 시간에도 픽업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길래, 다낭에서의 첫 밤은 삼디호텔에서 묵기로 했습니다.

 


# 다낭 삼디호텔, 공항 픽업 서비스... 거 참 받기 힘드네

삼디호텔에 픽업서비스 가능하냐고 질문한 메일 내용 스크린샷1
삼디호텔에 픽업서비스 가능하냐고 질문한 메일 내용 스크린샷2

 

일단 삼디호텔을 고른 첫 번째 이유가 공항과 가까운 곳이라는 점이었는데, 막상 픽업 서비스는 받기 힘들었습니다... 앱으로 예약할 때 사전 요청사항으로 픽업해달라고 적어뒀는데 답이 없길래 호텔 이메일로 픽업 받을 수 있는 건지 물었더니 또 묵묵부답... 네이버 메일이 문제인가 싶어서 구글 메일로 보내도 답이 없었습니다.

 

삼디호텔에 픽업서비스 가능하냐고 아고다 고객센터 통해서 질문한 메일
삼디호텔에 픽업서비스 가능하냐고 아고다 고객센터 통해서 질문하니 드디어 온 답장. 20만 동의 추가 금액이 발생하며, 항공권 정보가 필요하다고 한다.

 

아고다 고객센터 통해서 알아낸 문의처로 메일 보내니까 그제야 답이 왔습니다. 추가 금액 20만동이 발생하며, 항공권 정보가 필요하다길래 일단 알겠다고 하고 항공권 정보 보내줬습니다. 항공권 보내놓고 나니 그제야 마음이 좀 놓이더군요. 마침 비행 당일 항공기가 25분 정도 지연 출발했는데, 시간 약속을 한 것이 아니라 항공권 정보를 보내놓은 것이다 보니 연착 정보도 알아서 전광판 봤겠거니 하고 따로 연락할 필요 없어 편했습니다. (연착 정보 모르고 우리가 지각한 줄 알았다면 미안하지만...) 공항에 도착하고 보니 픽업 기사님이 출구에서 제 이름이 적인 A4용지를 들고 서 계셔서 새벽 2시에도 차량 걱정 없이 편안하게 호텔까지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픽업 기사님은 친절하지도 불친절하지도 않은 과묵한 분이었어요.

 

어쨌든 픽업 서비스를 할거면 사전 고객 요청 사항 보고 제 때 답을 주면 좋겠는데, 고객문의 메일 따로 보내야한다는 게 번거롭고 아쉬웠습니다.

 

 

# 다낭 삼디호텔 룸 컨디션

룸컨디션은 가격 대비 좋았어요. 물론 현지에서 찾아보니 여기보다 더 싸고 더 좋은 곳도 많은 것 같지만, 다낭 처음 가본 입장에서는 "이 가격에 이 정도라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삼디 호텔 트윈베드. 웬만한 우리나라 모텔 정도 되는 괜찮은 침구였다.
삼디호텔 트윈 베드

침대는 웬만한 우리나라 모텔 정도 되는 괜찮은 침구였어요.

 

삼디호텔 화장실. 사워실이 갖춰져 있고, 어매니티도 필요한 것은 웬만큼 다 구비되어 있었다. 수건도 샤워용 2개가 있고, 핸드 타월은 따로 있다.
삼디 호텔 화장실

화장실도 깨끗하고, 샤워실도 따로 있고, 어메니티도 웬만큼 필요한 것은 다 있어서 좋았습니다.

 

티랑 생수도 공짜였는데, 생수가 총 4병이지만 2병까지만 공짜이고 2병은 추가금이 있어 마시지 않았다.
삼디호텔 생수와 티

생수가 총 4병 있었는데, 2병만 공짜고 2병은 추가금이 있다고해서 2병만 마셨습니다.

영상에는 잘 안담겼지만, 밤새 쿵짝거렸다.

한편, 방음이 잘 안되는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옆방 사람들 소리가 들린 것은 아니고요, 근처에 클럽이 있는 건지 옆 건물에 24시간 루프탑 바라도 있는 건지 쿵짝쿵짝 소리가 벽 타고 들리더라고요. 아주 큰 소리는 아니었지만, 옆방에서 동생이 유튜브 크게 틀어놓고 있는 느낌이랄까 살짝 거슬렸습니다. 물론 새벽 2시에 체크인했으니 피곤해서 바로 잠들긴 했지만, 소음은 아쉽네요.

 

 

# 다낭 삼디호텔 가격

숙박 가격은 50,522원이었습니다. 공항 환전소에서 조금 환전하려다가 픽업 기사님 기다리고 계셔서 그냥 오는 바람에 일단 카드로 결제했어요. 그래서 카드 수수료랑 환전 수수료가 좀 붙었겠지만 원래 가격이 5만 원 내외였습니다. 가끔 특가 할인할 때 2만 원 대로도 내려가는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체크인할 때 디포짓으로 100만 동 걸었다가 체크아웃할 때 돌려 받았습니다.

 

 

# 다낭 삼디호텔 서비스

잘 쉬고 나서 체크아웃할 때, 좀 아쉬웠습니다. 직원이 "체크 아 루..?" 하길래 "예스 아임 체크아웃"하고 답했더니 "노노.. 체크 (유)아 룸" 하는데... 또 "예스 아임 체크아웃" 했더니 한숨을 쉬더라고요. 아마 "체크 유아 룸"하고 저희 방 확인해도 되냐고 물었던 것 같은데, 잘 안 들려서 그냥 체크아웃 한다고 했더니 못 알아듣는다고 한숨으로 핀잔 들었어요... 그러고는 저한테 설명하는 걸 포기하고 바로 무전으로 뭐라 하더니, 방이 확인됐는지 체크아웃 됐다고 하더라고요. 썩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 다낭 삼디호텔 총평

어쨌든 처음 목적대로 공항에서 가깝고, 픽업도 해주고, 싼 편이었길래 나름 만족합니다. 방음 잘 안된 것도 그러려내 했어요. 하지만 마지막에 체크아웃할 때 발음 두 번 못 알아들었다고 한숨 쉬던 직원 분 서비스가 너무 아쉽네요. 여행의 메인 거점으로 쓸 만한 호텔은 아닌 것 같고, 진짜 입국 시간이 너무 새벽이라 픽업이 꼭 필요해서 당일만 이용한다면 괜찮은 정도의 호텔인 것 같아요.